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포트폴리오 사이트 모음



1. capptivate.co
반응형 모바일 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캡쳐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장면전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capptivate.co/


2. Media Queries
반응형 웹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사이즈별로 스크린샷을 올려두어 레이아웃의 변화를 살펴볼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mediaqueri.es/


3. Daily icon
우수한 디자인의 건축물, 가구, 인테리어 소품 등의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공간 디자이너들에게 유용하다.
사이트 : http://www.dailyicon.net/


4. Logopond
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CI, BI, 심벌 디자인을 작업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가 많다.
사이트 : http://logopond.com/


5. Logospire
다양한 로고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추천, 급상승, 인기, 최신 별로 로고를 검색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logospire.com/


6. Inspired UI
모바일 앱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카테고리별로 아이폰/아이패드/안드로이드 기종의 앱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inspired-ui.com/


7. Mobile Patterns
모바일 관련 UI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콘텐츠 패턴 별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모바일 웹이나 앱의 화면 설계 시 참고하면 좋은 자료가 많다.
사이트 : http://www.mobile-patterns.com/


8. PatternTap
모바일 디자인 패턴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모든 디바이스의 UI를 타입과 스타일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, 최신 및 좋아요, 댓글 순으로 정렬이 가능하다.
사이트 : http://patterntap.com/


9. U:MOBY
국내외 모바일 웹을 소개하는 사이트이다. 국내 자료의 경우 업직종 분야별로 사이트를 모아 확인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umoby.co.kr/kor/main.php


10. Behance
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. 디자인 각 분야의 세분화된 카테고리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 볼 수 있다.
사이트 : https://www.behance.net/


11. Dribbble
전세계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포트폴리오를 공개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이다. 색상 혹은 태그 별로 포트폴리오를 모아서 보는 기능을 활용하여 검색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s://dribbble.com/


12. Ffffound
감각적이고 다양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관심이 가는 비주얼을 클릭하면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를 추천받을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ffffound.com/


13. The Design Inspiration
디자인 각 분야의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키워드별 검색과 색상별 검색을 통해 참고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thedesigninspiration.com/


14. Inspiration Grid
전 디자인 분야에 대한 우수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카테고리가 다양하여 폭넓은 디자인 영역을 구축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.
사이트 : http://theinspirationgrid.com/


15. 디자이너잡
포트폴리오국내 디자이너 구인/구직 사이트 디자이너잡에서 운영하는 포트폴리오 서비스이다. 구직자들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으며, 매달 우수 포트폴리오를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designerjob.co.kr/portfolio/main.php


16. 노트폴리오
국내의 디자인 커뮤니티이다. 디자인 각 분야의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, 국내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간의 교류가 용이하다.
사이트 : http://www.notefolio.net/


17. Awwwards
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. 웹 표준을 준수하면서 최신 기술 동향에 맞추어 제작된 사이트를 중심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awwwards.com/


18. Best Websites Award
전 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.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필터링 검색을 통해 원하는 웹사이트 디자인을 찾을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bestwebdesignaward.com/


19. CSS Design Awards
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. Winner 목록에 국가별로 사이트를 구분 지어 놓은 것이 특징이다.
사이트 : http://www.cssdesignawards.com/


20. CSS Winner
매달 전 세계의 우수 디자인 웹페이지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. 수상작들에 대한 색상별 검색이 가능하다.
사이트 : http://www.csswinner.com/


21. 디비컷
국내외 신규 웹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‘오픈/리뉴얼’ 메뉴의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웹디자인 트렌드를 파악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dbcut.com/bbs/index.php


22. 굿디자인웹
국내외 웹사이트와 모바일 웹/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‘Korea Artwork’ 페이지에서는 디자인 각 분야의 국내 아트웍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gdweb.co.kr/


23. StylesInspiration
전세계 우수한 디자인의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사이트이다. 선정작들에 대한 카테고리별 검색을 제공한다.
사이트 : http://stylesinspiration.com/


24. FWA
최신 기술 동향을 따르는 사이트뿐만 아니라 플래시, 영상을 중심으로 제작된 사이트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. 홈페이지 내 기준 별로 사이트를 검색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thefwa.com/


25. Visual.ly
세계적인 인포그래픽 및 데이터 시각화 관련 커뮤니티이다. 인포그래픽 작업 시에 참고하면 유영한 자료가 많다.
사이트 : http://visual.ly/


26. 그라폴리오
국내 포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일러스트레이션 포트폴리오 서비스이다.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상시적으로 챌린지를 개최하고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grafolio.com/main.grfl


27. COLOURlovers
컬러와 그 트렌드를 다루는 커뮤니티이다. 컬러 팔레트와 함께 패턴, 쉐이프 등의 자료들을 제공하며, 검색한 색상과 함께 인기도 순으로 색상을 추천받을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colourlovers.com/


28. Gurafiku
일본의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과 타이포그래피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일본 고유의 오리엔탈 비주얼을 참고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gurafiku.tumblr.com/


29. typo/graphic Posters
타이포와 그래픽이 접목된 전세계 포스터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국가 별로 작품들을 모아 확인할 수 있다.
사이트 : https://www.typographicposters.com/


30. typetoken
타이포그래피 작품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각 카테고리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썸네일을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typetoken.net/


31. Lovely Package
패키지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카테고리 별, 연도 별로 콘텐츠를 모아 볼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lovelypackage.com/


32. Packaging of the World
전세계의 패키지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사이트이다. 타이포나 비주얼, 패턴, 소재 디자인 등을 참고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.
사이트 : http://www.packagingoftheworld.com/


33. Pentawards
국제적인 패키지 디자인 어워드인 Pentawards의 블로그이다. 연도별 각 분야의 수상작들을 소개한다.
사이트 : http://blog.pentawards.org/

34. 웹디자인 블라블라
웹디자인, 웹디자인소스, 웹프로그램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블로그
사이트 : http://mojomomo.blog.me/30181531548




[출처] https://www.vingle.net/posts/741365?wsrc=link